본문 바로가기

점심메뉴 추천 5가지

아메조아 발행일 : 2024-08-05

한국에서 점심식사는 하루 중 중요한 식사로 여겨집니다. 단순히 배를 채우는 것을 넘어, 사회적 교류와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시간으로도 쓰이는데요. 점심식사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받기도 하고), 건강을 유지하며, 업무나 학업에 필요한 에너지를 보충합니다. 점심메뉴 추천 5가지 함께 보시죠.

 

점심메뉴 추천 5가지
점심메뉴 추천 5가지

 


점심을 먹어야 하는 이유

점심을 챙겨 먹는 것은 신체의 에너지를 보충하고, 혈당을 안정시키는데 필수적입니다. 점심식사는 오전의 활동에 이어 에너지를 제공하고, 오후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정기적인 식사는 소화기 건강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높이며, 전반적인 신체 기능을 원활히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점심메뉴 추천 5가지

1. 국밥&돈까스&제육 : 이 세가지 메뉴는 묶어서 쓰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흔히 남자들의 3대 소울푸드라고 불리지만, 이건 한국인의 소울푸드 아닌가요? 뼈와 고기를 푹 고아 찐득하게 끓여낸 국밥에 잘 익은 깍두기 한 조각, 잘 손질된 돼지고기를 고기망치로 퉁퉁퉁 두드려 고운 빵까루를 묻혀 튀겨낸 돈가스, 매콤 칼칼 식욕 돋는 붉은빛의 제육볶음까지. 베이직 이즈 베스트.

 

2. 김치찌개&된장찌개&부대찌개 : 직장인들은 흔히 이 메뉴를 김찌&된찌&부찌라고 줄여 부릅니다. 오늘 김찌 ㄱㄱ? 이런식으로요. 국물 요리 하나만 있다면 다른 반찬이 없어도 밥 한 공기 뚝딱입니다. 묵은지와 고기를 푸욱 끓여낸 김치찌개, 집된장에 차돌추가한 된장찌개, 햄사리 추가한 햄 듬뿍 부대찌개 중 여러분은 어떤 메뉴를 좋아하시나요? 

 

3. 짜장면&짬뽕 : 둘중 하나를 고르라는 게 희대의 난제가 아닐까요? 주문 전에 짜장이냐 짬뽕이냐를 항상 고민하게 됩니다. 고소하게 볶아낸 춘장에 양파를 달달 볶은 짜장면, 갖가지 해산물로 우려낸 칼칼한 짬뽕. 여기에 깐풍기와 탕수육까지 더하면 부러울 게 없는 점심시간입니다.

 

4. 냉면&콩국수 : 오늘처럼 해가 쨍쨍 내리쬐는 무더위에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으로 냉면과 콩국수가 있습니다. 냉면은 그 종류만도 물냉면, 비빔냉면, 코다리냉면, 평양&함흥냉면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 만두까지 함께하면 영양소 섭취까지도 아주 훌륭한 한 끼가 됩니다. 또 불린 콩을 고소하게 갈아내서 만든 콩국에 취향껏 소금이나 설탕을 촵촵뿌려 한 그릇 들이키면 훌륭한 점심식사가 완성됩니다.

 

5. 백반 : 이것도 저것도 고르는 게 너~무 어렵다! 하면 백반집은 어떠세요? 백반집은 메인메뉴가 1~2가지 나오고 반찬이 3~5가지 정도 나오는 것이 보통인데요. 매일매일 메인메뉴가 바뀌기 때문에 저같이 결정장애가 있는 분들은 고민 없이 방문하여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 리필이 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좋아하는 반찬은 추가로 더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중식에 관한 여담

점심식사에 관담 재밌는 여담 중 하나는 바로 "중식"입니다. 우리는 점심을 하루의 중간에 먹는 식사라 하여 '중식'이라고 부르는데요, 중국음식을 가리키는 말로도 '중식'이란 말을 사용합니다. 

 

1950~60년대 초반, 한국에서 중국음식이 점심 메뉴로 많이 선택되었습니다. 당시에는 한국 전통 음식을 제대로 준비할 여건이 부족했던 시절이라 중국음식을 점심으로 즐기곤 했습니다. 지금은 점심에 대한 선택이 훨씬 다양해졌지만, 당시 중국 음식이 점심메뉴로 사랑받았던 시절은 한국의 식문화 변천사를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마무리

점심시간에는 단순히 식사라는 개념을 넘어서 친구들, 직장동료들과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소통창구 이기도 합니다. 혹은 혼자 빠르게 식사를 마치고 자기 시간을 가지고 싶어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함께하던, 혼자 하던 즐겁기도 하고 고통스럽기도? 한 점심메뉴 고르기!! 이 글과 함께 즐거운 점심시간 가지시고 활력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세경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대는 잘 모르는 10대 은어  (0) 2024.08.09
법인세 중간예납  (0) 2024.08.07
한국인의 아침메뉴 추천 5가지  (0) 2024.08.02
사격 김예지  (0) 2024.08.01
공기정화 식물  (0) 2024.07.31

댓글